내달 3일까지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 참여 기업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문화콘텐츠분야 창작자와 스타트업들의 전초기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캐릭터 관련 스타트업 집중 지원에 나섰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4월 3일까지 ‘캐릭터 활용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충북지역 내 캐릭터 창작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토종 캐릭터의 상품화를 통한 시장 진출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대상은 신규 캐릭터 및 보유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충북 도내 소재 창업 5년 미만의 스타트업 기업이다.

선정 기업은 캐릭터 소개용 스타일 가이드북(매뉴얼)과 캐릭터 상품 제작비 등으로 기업 당 최대 8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함께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캐릭터 전시회인 ‘2020 캐릭터 라이선싱페어(2020년 7월 15~19일)’에 참가해 기획부터 제작, 홍보, 유통까지 논스톱으로 경험하는 기회도 얻는다.

‘캐릭터 활용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cbckl@naver.com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또는 전화☏043-219-10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4월 5일까지, 홍보마케팅 및 유통망 확대를 지원하는 ‘2020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문화콘텐츠 상품의 홍보와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충청북도 소재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게임, 방송(독립제작사), 만화,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토리, 음악, 패션, 뉴콘텐츠(VRㆍAR 등), 융복합콘텐츠, e스포츠 등이 해당한다.

2020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해당 항목을 대폭 확대한 이번 공모의 분야는 국내박람회 참가와 국외박람회 참관, 2020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공동관 참가 등 3개로, 선정 기업은 다음 달로 예정된 협약일부터 올 11월까지 개최하는 박람회 참가 시 지원금을 받게 된다.

국내박람회는 최대 500만원, 국외박람회 참관은 최대 300만원, 공동관은 기업 당 1개 부스 지원 및 150만원이 사후 지원된다. 공모 접수는 오는 4월 5일까지이며 ‘2020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와 전화 ☏043-219-11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