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기능사·마크라메 과정 운영

지난해 열린 여성농업인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제과제빵 실습을 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여성농업인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제과제빵 실습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병선 기자] 충남 금산군이 오는 27일까지 여성농업인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 여성을 중심으로 농촌 생활문화 활성화와 여성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교육 강좌다.

다음달 6일 개강하는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반은 자격 취득을 위한 실기 실습과정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총 25회 운영될 예정이다.

마크라메 과정은 실을 이용한 매듭 장식의 기초를 익히고 응용해 벽걸이나 화분걸이 등 장식소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다음달 10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 진행된다.

이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41-750-355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 활력 향상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 추진해 여성농업인의 잠재력을 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여성농업인은 전통주·수제맥주반, 명품 약선요리반, 푸드테라피, 전통매듭, 선물포장 과정 등 교육 9개 과정을 운영, 1천466명이 수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