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지원센터, 내달 2일부터 공간·인적자원 신청 접수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홍준)가 다음달 2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아동·청소년의 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할 시민과 마을 공간 등 민간 영역의 교육자원을 조사·발굴한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유도하기 위해 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happyedu)에 마을의 공간자원과 인적자원 신청·접수 시스템 정비도 마쳤다.

아동·청소년들에게 본인이 가진 재능이나 공간을 나누고 싶은 시민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조사대상 가운데 인적 자원은 아동청소년의 체험학습 및 마을 방과후 활동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 본인이 가진 재능으로 지역의 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하고 싶은 시민 등이다.

공간 자원은 공공주택 커뮤니티시설, 공동주택 작은도서관, 공공·민간기관 유휴공간 등으로 공간명, 공간위치, 면적, 이용료, 이용가능시간, 공간 내 구성 등을 파악한다.

신청한 교육자원은 검증 절차를 거쳐 분기별로 센터 홈페이지에 반영하고, 발굴된 자원은 홍보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체험학습 및 방과후 활동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홍준 센터장은 “지속적인 교육자원 조사 통해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마을교육 인프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지난해 처음으로 교육자원 조사를 실시했으며, 2019년도 교육자원조사 결과를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해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센터사업 추진에도 활용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