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가 김기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건호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대응 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당진시의회가 김기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건호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대응 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당진시의회가 대회의실에서 김기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건호 부시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당진시 재난안전 대책본부 실무반 관계자,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대응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의원들은 현재까지의 전반적인 코로나 대응상황 및 방역대책, 선별진료소 운영 상황, 중국유학생 관리대책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으며, 소상공인·중소기업·건설·농업분야 등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집행부와 함께 논의했다.

특히 시외버스터미널·전통시장·버스승강장 등 시민다중집합장소에 대한 방역 강화와 공동주택 방역에 대한 당진시의 지원 방안 마련, 방역 범위의 확대를 촉구하는 등 보다 체계적인 방역대책을 지시했다.

또 감염의심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통제시스템을 구축해 감염자가 발생하는 만일의 사태에 완벽하게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당진시청 구내식당 휴무일 확대,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경영안정자금 지원,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세제 지원 등 실질적으로 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논의된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부서간 협업·소통을 통해 당진시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재 의장은 “충남도내에서도 최초로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당진시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감염자도 발생치 않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며 “관내 신천지 교회의 폐쇄 등 빠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