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그동안 시청, 종합복지타운,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연무소독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우두동 일대, 구터미널, 아파트 단지 등 당진시내 일원 전 지역으로 방역을 확대해 집중 추진 중이다.

마을회관, 경로당 등 직접 방역소독을 지원키 어려운 시설을 위해서는 방역소독장비를 긴급 구입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보건진료소에 각 1대씩 배치할 계획으로 방역을 필요로 하는 주민과 단체는 방역소독장비와 약품을 무상으로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또 경로당, 어린이집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물품도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9일 기준 누적 배부량은 손소독제 7천909개, 살균소독제 150개, 손세정제 2천182개, 마스크 7만6천705개다.

한편 시 보건소는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난 자, 확진환자의 증상발생 기간 중 확진환자와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이 나타난 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2차 감염 발생이 확인된 국가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 또는 폐렴이 나타난 자, 의사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의심되는자 등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041-360-6004)에 신고해야하며, 선별진료소(당진종합병원, 보건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