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분야도 선발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예술영재 지원을 연극예술까지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도교육청 소속 충북교육문화원 부설 예술영재교육원(예술영재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연극분야 예술영재 교육은 미래 연극창작자를 꿈꾸는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연극분야 예술영재 교육은 전공과 수업 외에도 현장 체험학습, 캠프, 공연발표회 등 연간 104시간의 다양한 학생활동 중심 예술체험 수업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신입생 선발은 연극에 꿈과 열정을 가진 도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재성 검사와 면접·실기를 해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다양한 연극예술체험으로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감각을 일깨우고 감수성 기르기, 연극 언어 이해하기, 드라마 작업을 통한 자기성찰, 공연으로 관객과 만나기 등 연극 창작자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수업은 학기 중 매주 토요일 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하며, 다음달 3일부터 13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전형은 담임(지도)교사의 추천과 1차 영재성 검사, 2차 면접·실기를 거쳐 오는 4월 3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술영재교육원 관계자는 “그동안 연극예술에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지원이 부족했는데 예술영재교육원 개원을 계기로 연극에 대한 열정과 예술적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