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기획단 운영하고 월 1회 활동상황 보고회 열기로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지역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및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지난 17일 군청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예산 확보 전략보고회’를 갖고 주요 전략사업 및 현안사업 추진에 따른 예산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내년도 군 자체사업 72건(1천208억원)과 다른 기관 사업 12건(587억원) 등 총 84건 1천795억원의 확보대상 사업이 보고됐다. 이날 보고된 주요 확보대상 10대 자체 신규 사업은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사업 △태안군 공설영묘전 봉안당 확충 △고남패총박물관 리모델링 △안면읍 생활 SOC 복합시설 신축 △태안 북부권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건립 △읍면 LPG 배관망 인프라 구축사업 △2021년도 어촌뉴딜 300사업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다.

군은 지난달부터 2021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기본계획을 수립해 이번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앞으로 중앙부처의 중기재정계획 등 상위계획에 현안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대응하는 한편, 예산편성단계에서는 지역구 국회의원을 초청해 신규 및 주요 대상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중앙부처의 예산편성 방향 분석과 핵심사업에 대한 대응 논리를 개발해 기재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가세로 군수는 ‘광개토 대사업’ 등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예산 확보 활동을 펼치고, 신규 공모사업은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기획단’을 구성해 지역개발분야, 농림해양수산분야, 보건·복지 및 환경분야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부군수를 중심으로 담당 부서장이 주축이 돼 사업 발굴 및 타당성 논리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각 사업별 2회 이상 해당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월 1회 정부예산 확보 활동 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체계적인 대응으로 예산확보 활동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