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수 시의원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의회가 충주시의 위·수탁 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8일 열린 충주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손경수(59·충주 바·사진)의원은 사전발언을 통해 “유기동물 및 피해동물의 구조와 보호조치를 위해 설립된 충주시 반려동물보호센터는 위·수탁 공모 과정서부터 수탁자 결정안을 수정해 수탁자를 결정하는 등 많은 의혹 제기됐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센터의 비상근인 대표자의 급여는 2018년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358만원씩 지급됐고 불과 6개월 후인 지난해에는 130만원을 인상, 488만원을 지급됐고 문제가 지적되자 올해 1월에는 238만원을 감소된 250만원을 급여로 지급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센터 직원들의 초과수당도 2018년 10만원에서 38만원 가량이 지급되었으나, 지난해에는 대폭 상승해 35만원에서 61만원까지 지급되었다”면서 “초과수당과 대표자 급여가 어떤 기준에서 마련된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시는 아무런 기준 없이 수탁자가 요구하는 대로 지급했다는 답변은 황당하기 짝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센터는 안락사, 입양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해 해당과의 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수탁 대표자가 운영을 그만 하겠다고 해 위탁 해지 통보하고 시에서 직영 운영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직영 관리를 위한 직원 채용 공고를 살펴보니 센터 근무경력자가 1순위로 되어 있고 경력 점수가 45점으로 이는 현재 직원들을 그대로 채용하겠다는 것”이라며 “직원 고용 승계식의 공고안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