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개막
충북 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개막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02.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 소전시실에서 열린 2020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개막식에서 김장회 충북도 행정부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전시된 사진을 관람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13일 충북 청주예술의전당 소전시실에서 열린 2020 충북사진기자회 보도사진전 개막식에서 김장회 충북도 행정부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전시된 사진을 관람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2019년 한 해 동안 충북지역 6명의 사진기자들이 현장에서 생생하게 담아낸 ‘17회 보도사진전’이 13일 충북 청주예술의 전당에서 개막했다.

이번 보도사진전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충북 사진기자회(회장 김용수) 소속 6명의 기자들이 충청권 일원을 누비며 취재한 역사의 생생한 기록 150여점을 전시한다.

개막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보도사진전에서는 2019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의 월별 이슈 현장과 기획 취재, 사건사고 현장, 스포츠 사진 등을 만날 수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충주에서 열린 세계 무예 마스터십 대회,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 등 지역의 굵직한 이슈들을 다룬 사진 기록들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지역의 카메라 명인 명성 카메라 김락희씨의 이야기와 LG생활건강 청주공장을 방문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만세운동 재현 등을 2~3월의 이슈로 다뤘다. 4월에는 무심천 벚꽃의 풍광과 보은군 내북면 보도연맹 희생자 유해발굴 조사 보고회를 바라보는 유가족의 아픈 기억을 담았다. 7월에는 전국을 들썩이게 했던 조은누리양 실종 사건 당시 땀을 흘린 현장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와 함께 일본의 경제 보복 규탄 결의대회와 옛 연초제조창이 도시재생사업으로 새롭게 태어난 모습도 전시한다.

2004년 첫 전시회를 개최한 충북 사진기자회는 현재 김용수 회장(중부매일)과 육성준(충청리뷰), 오진영(충청매일), 인진연(뉴시스), 김태훈(충북일보), 김용빈(뉴스1) 기자가 활동하고 있다.

명예회원으로는 김운기, 구연길, 우상대, 송석민, 김대중, 전경삼, 김대진, 유현덕, 노승혁, 배훈식, 권보람, 임동빈 기자가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