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버스터미널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태안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버스터미널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버스·택시·터미널 등 대중교통 및 교통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강력한 방역활동에 나섰다.

군은 현재 태안버스터미널과 옛 터미널 쉼터를 대상으로 1일 1회 방역을 실시하고 태안여객·충남고속·한양여객·용남고속 등의 버스업체에 차량 내부청소 및 소독 후 운행토록 하고 있으며, 택시 내에는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차량 소독을 독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터미널 매표대, 출입문, 화장실 손잡이 등 다중접촉 시설물에 대한 추가 소독을 실시하고, 택시에는 차량 내부에 비치할 살균소독제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통 다중이용시설과 버스에 대한 상시 방역 실시여부를 현장을 찾아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운수 종사자에게는 문자메시지로 예방 수칙을 지속적으로 발송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택시·터미널 등에 대해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