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강면 블루베리 농장 방문

[충청매일 김갑용 기자] 염기동 충북농협 본부장이 5일 영동군 양강면에 위치한 블루베리 농장 방문을 시작으로 올해 현장경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염 본부장이 방문한 양강면의 블루베리 농장은 약 2천700평 규모의 시설 하우스로 오는 3월 중순 본격적인 수확을 앞두고 있어 꽃 적과와 수정으로 일손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농가다.

약 10년 전 영동군 양강면으로 귀농해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블루베리 시설 농장주로 성장한 김종오씨는 이날 염기동 충북농협 본부장과 오희균 영동군지부장, 안진우 영동농협 조합장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작년은 인공수정이 잘 되지 않아 생산량이 저조했지만 올해는 지난해의 문제점을 개선해 생산 전망이 매우 밝다”며 “농협과 손잡고 전국 방방곡곡 소비자들에게 영동 블루베리의 뛰어난 맛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염 충북농협 본부장은 “농업인들이 마음 놓고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촌인력중개, 판매시장 개척 등 농협 본연의 역할을 강화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염 본부장은 농장 방문을 마친 후에는 관내 조합장들과 함께 영동군청을 방문해 박세복 영동군수와 합동 농정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합동 간담회에서는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지자체 협력사업  활성화 방안과 영동 농특산물 판매증대 전략 등 주요 농업 현안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했다.

오희균 영동군지부장은 “올해도 영동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활력 넘치는 영동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