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확진자와 접촉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충북에서는 확진자와 접촉한 능동감시 대상자가 4명으로 확인됐다.

28일 충북도에 따르면 우한 폐렴과 관련한 도내 능동감시 대상자는 모두 4명이다.

이 중 2명은 지난 22일 입국한 우한 폐렴 확진자와 같은 비행기에 탑승해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다. 나머지는 다른 확진자와 같은 병원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이들 4명을 대상으로 하루 두 번씩 유선으로 증상 발현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확진자와 접촉한 날부터 14일 이내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 능동감시 대상에서 해제된다.

이 기간에 우한 폐렴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지역 보건소와 연계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원인 충북대병원에서 격리 치료에 들어간다.

이들 외에 충북에는 능동감시 대상자가 2명이 더 있지만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에 충북도는 감시 대상에서 해제했다.

최근 중국 우한을 다녀온 청주지역 교사와 학생 22명도 특별한 이상 징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중국 우한시로 어학·문화 체험을 다녀왔다.

청주시보건소는 체험단이 귀국한 직후 발열검사 등을 실시했으나 특이 증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2~3일 간격으로 보호자와 학생들의 상태를 전화로 점검하고 있는 보건소는 최대 잠복기(14일)가 지나는 29일 감시 조치를 해제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