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모두가 더 잘사는 새태안 건설을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광개토 대사업’ 조기 가시화를 통해 고속도로·철도·다리 건설로, 서울과 수도권을 1시간 내 거리로 만들어 태안 미래 백년의 발전 동력으로 삼겠습니다.”

가세로(사진) 태안군수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난 8일부터 실시한 ‘2020 군민과의 열린 대화’가 군민들의 호응 속에 지난 21일 안면읍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군은 이번 현장대화를 통해 가세로 군수가 8개 읍·면과 지역 경로당, 주요 사업장 등 총 48개소를 방문해 군민 3천여명과 만나고 370여 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현지 확인 및 계획 수립을 실시해 바로 조치하고 주민의 입장에서 최대한 조치하겠다는 방침이며, 해당 건의자에게 검토결과를 알리고 건의사항이 마무리될 때까지 관리할 계획이다.

가 군수는 “이번 ‘군민과의 열린 대화’는 2020년을 ‘더 큰 도약의 해’로 만들기 위한 군정의 핵심을 알리고, 주민들의 가감 없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낮은 자세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들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모두가 다 함께 더 잘사는 새태안’, ‘환황해권의 중심, 신해양도시 태안’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