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승리 역할 기대”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중도 실용의 길을 가겠다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발언은 바른미래당의 뜻과 똑같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에서 열린 ‘설 명절 장보기’에 앞서 “거대 양당에 의한 무한 대결, 극한적 투쟁 정치를 끝내고 중도·실용 정치로 민생을 살리고 안보를 튼튼히 하고 평화를 지켜내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 “이것이야말로 내가 온갖 수모를 견뎌내면서 바른미래당을 지켜온 뜻”이라며 “앞으로 안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 선거 승리를 위해 앞장서서 이끌고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4월 치러지는 21대 총선 전략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이 실용 중도 정당으로 제3의 길을 걷고, 거기서 7공화국 건설을 위한 다당제 합의 민주주의를 이룩하는 것이 첫 번째 전략”이라며 “이를 위해 가장 큰 과제는 정치적 세대교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제 과거의 낡은 정치와 구태 정치를 벗어내고 새롭고 젊은 미래 세대가 전면에 나서도록 하겠다”며 “바른미래당은 국민공천·선거·국회 등 3대 혁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특히 “국회가 불신과 거부를 받는만큼 국회 혁명을 통해 국회의원 특권을 없애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