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가치 재확인 등 의정활동 목표 제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최영준(52) 변호사가 21일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로 21대 총선 청주 서원구 출마를 선언했다.

최 변호사는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정권 연장에만 골몰하는 집권 여당을 보면서 더는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제가 활동하고 있는 서원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 가지 의정활동 목표를 제시했다. 그는 “우선 자유민주주의 가치의 재확인”이라며 “대한민국이 엄청난 경제 기적으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룩한 근본 바탕은 자유민주주의 체제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하지만 정부는 세율 인상, 부동산 국민 공유제, 주택거래 허가제 등 개인의 사유재산권을 정면으로 침해하려 시도하는 등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를 위협하고 있다”며 “이런 시도에 정면으로 맞서겠다”고 말했다.

최 변호사는 “경제와 정치면의 전면적 개혁이 필요하다”며 “경제면에서는 소득주도 성장과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주52 근로시간제 등은 한마디로 재앙이고, 정치는 극심한 진보와 보수의 대결로 대한민국이 반으로 갈라져 있다”고 주장했다.

최 변호사는 청주상고와 한국방송통신대, 충북대 법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사법고시 42회 출신인 그는 청주시의회 고문 변호사 등으로 활동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