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충북도당 “민주·한국당 해당 선거구 도의원 후보 공천 말라”

정의당 충북도당은 1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궐선거를 유발한 (도의회 의원)선거구에는 후보를 공천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정의당 충북도당은 1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궐선거를 유발한 (도의회 의원)선거구에는 후보를 공천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정의당 충북도당이 14일 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충북도의원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후보를 공천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김종대(비례) 정의당 충북도당 위원장은 이날 충북도의회 청주10선거구·영동1선거구 이인선·박보휘 예비후보와 충북도청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충북도의원 재·보궐선거 귀책사유가 있는 양당인 민주당과 한국당은 보선을 유발한 선거구에 후보를 공천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며 “정의당은 앞으로 막대한 보선 비용도 선거를 유발한 정당이 부담하도록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법제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도의원 재·보선 3개 선거구는 청주10선거구, 영동1선거구, 보은선거구로 4월 15일 총선과 함께 치러진다.

이들은 “충북에서 4·15 총선은 다가올 정치개혁의 마중물이 돼야 한다. 고루한 관료주의와 개발 위주 성장 전략에 찌든 기득권 세력의 퇴진이 전제돼야 한다”며 청주시의 난개발 즉각 중단도 촉구했다.

김 의원과 도의원 예비후보들은 “총선에 청주권에서 2명, 도의원 보선에 2명이 출마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청주시의원 당선에 이어 이번 총선과 보선에서 도의원과 국회의원 당선으로 기초부터 광역, 국회까지 각급 의회 의원을 모두 보유한 완전체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