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지도 등 성과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작업치료학과가 ‘2019년 제47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졸업 예정자 27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2일 밝혔다.

청주대 작업치료학과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이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현장실무교육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의 국제교육인증(2017~2024년)을 받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 것이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대학측은 분석했다.

청주대는 또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례형, 문제 해결형 중심의 국가고시 문항 유형을 분석해 1대 1 국가고시 책임지도 교수제에 따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보건소, 복지관 등과 협약을 맺어 매년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인지재활 프로그램, 연하재활 프로그램 등 작업치료 전공을 활용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학과의 모든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과에서도 학술제, 해부학캠프 및 해부학 현장실습 참여, 대학병원 심포지엄 참여 등 1학년부터 전공지식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주형 교수는 “4년 동안 체계적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의 운영과 학과의 전 교수가 참여해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개별 국가고시 지도로 인해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이번에 국가고시에 합격한 모든 졸업 예정자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작업치료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