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규모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적용
총 2753세대 브랜드 타운 조성
홈플러스 등 인접 생활인프라 풍부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13일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2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총 20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84㎡A 175세대 △84㎡B 26세대다.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공급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세대, 올해 4월 입주),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세대, 2020년 2월 입주 예정),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983세대, 2021년 5월 입주 예정)와 함께 총 2천753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전면으로는 고층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전망을 누리는 동시에 사생활 침해도 거의 없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으며,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주차면은 문 콕을 방지할 수 있도록 폭 2.5m 이상(경차면 제외)으로 설계했다. 주차장으로 택배차량이 오갈 수 있도록 지하 1층 층고를 4.3m까지 확보했고, 주차유도시스템과 위급상황 발생 시 경비실 통보가 가능한 주차장비상벨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세대 내에는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가 배치되고, 주방 상판으로는 엔지니어드스톤이 설치돼 앞선 단지들보다 주방이 고급스럽게 꾸며질 예정이다.

전용면적 84㎡A형은 방 3개와 알파룸, 욕실 2개로 구성된다. 침실만한 알파룸이 주어지는데다 확장 시 드레스 룸 공간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무상옵션을 통해 알파룸을 ‘주방확장형+팬트리’로 꾸미게 되면, 주방공간이 가로 5.3m까지 넓어지게 된다. 유상옵션을 통해 ‘주방확장형+팬트리×2’ 구조도 만들 수 있다.

전용면적 84㎡B형도 방 3개와 알파룸, 욕실 2개로 이뤄진다. 4.9m의 광폭 거실을 갖추고 있고, 2개 침실의 붙박이장을 마주한 벽을 두고 설치해,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또 무상옵션을 통해 알파 룸을 주방확장+팬트리로 꾸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은 물론,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소지 시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된 차량의 위치 정보 인식 등이 가능한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교통, 자연, 생활 편의시설 등도 잘 갖춰졌다.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KTX 오송역 등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으로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 하이패스 전용IC(가칭, 착공예정)가 계획돼 있어 향후 고속도로 진입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NC백화점, CGV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강서지구 상업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2020년 개관 예정)이 있고, 가경동 내 서현초·중, 경덕초·중, 충북사대부중·고, 충북공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어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S산전, SPC삼립 등이 차량 10분대 거리에 있어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251-1번지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상반기.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