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복기왕(사진)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9일 “지역을 기반으로 한 중앙정치로, 국정운영에 기여하겠다”며 내년 21대 총선 아산갑지역 출마를 선언했다.

아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복기왕 전 정무비서관은 “정치개혁과 지역발전, 자치분권국가의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내년 21대 총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복기왕 전 비서관은 삼십대 국회의원, 재선 아산시장, 대통령 정무비서관 경험을 언급하며 “아산에 중앙 정치인다운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본인이 중앙정치의 한복판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국민의 대표다운 모습을 아산시민께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21대 국회의 가장 큰 과제는 정치개혁으로, 본인이 대한민국 정치개혁의 선봉이 되겠다”며 “청와대, 정부부처, 정당의 시스템과 운영방식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예산이 필요하면 예산을, 법 개정이 필요하면 법 개정을 해낼 수 있는 힘 있는 국회의원이 될 수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또 상대 후보로 거론되는 한국당 이명수 의원(삼선)의 평가 질문에 대해선 “시정과 도정, 국정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에서 기대에 못 미친다는 게 시민들의 평가다”고 말을 아꼈다.

복 전 비서관은 오는 14일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17일 예비후보 등록을 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