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 교육감과 시 교육청 감사관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과 시 교육청 감사관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UN이 반부패 협약 서명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로 정한 12월 9일에는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함께 청렴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감사관실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담은 청렴 리플렛을 청렴 장바구니에 넣어 배부하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해 직원들이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 소속 전 직원의 청렴 시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청렴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만점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12월 한 달 동안 △민원인에게 청렴 홍보물 제공 △공문서 상단에 청렴 문화 홍보 문구 게시 △교육청 멀티비전에 청렴 문화 홍보 영상 상영 △청탁금지법 및 부패·공익신고 홍보를 위한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기관 대내외에 세종시교육청의 청렴 문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