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명 수료…10명 취업 성과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가 청년 취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눈길이다.

시는 지난 8월 제1호 청년공간 ‘청년아지트 나와유’ 개소와 함께 청년고용정책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아산형 청년안전망으로 청년구직자 맞춤형 서비스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를 독자 개발·운영 중이다.

청년취업스터디그룹 스파르타는 취업컨설턴트와 멘토의 역할을 수행해 오리엔테이션과 1단계 자기이해, 2단계 직무분석, 3단계 자기소개서, 4단계 면접코칭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실무 직무분석을 통한 진로방향 상담, 자기소개서 작성법·첨삭 지도, 유형별 면접 대비, 메이커스페이스 기반 모의면접 영상 첨삭지도로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재 2기까지 18명이 수료한 가운데 한국서부발전, 종근당, 에스티로더, 삼성전자, 현대해상 H&I 손해보험 등 공기업, 외국계 기업,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 등에 1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1기 수료생으로 종근당에 취업한 K씨는 “사회로 나갈 준비를 잘 할 수 있을까 위기감과 걱정이 많았는데 취업 멘토와 각종 취업정보 제공, 기업연계 등 사후관리가 확실하고 스터디에 참여하는 친구들과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서로 동질감을 얻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서울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설 취업컨설팅학원보다 더 자세하고 세밀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다른 친구들에게 권유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