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치안 수요 대응 기대”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김수민(비례대표) 국회의원은 3일 “최근 경찰청이 시행한 2020~2021년 지구대·파출소 신설 심사위원회에서 충북 청주 오창파출소 신설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전국 11개 지구대와 파출소 신설 대상 중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신설이 확정됐다.

이에 충북지방경찰청은 오창파출소 신설 부지를 선정하고, 용지 매입비와 건립에 필요한 예산을 경찰청에 신청할 예정이다.

신설 예정인 오창산업단지파출소에는 파출소장(경감급)을 포함해 22명의 경찰관과 2대의 순찰차가 배치된다. 근무 인원은 자체 조정 9명과 경찰관 증원 13명 등으로 구성한다.

오창 지역은 인구가 2014년 5만명에서 지난해 7만명으로 증가하며 치안수요가 대폭 늘어났다. 하지만 오창지구대 근무 인원은 2명만 증원돼 신속한 현장 대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김 의원은 지난 9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이 같은 지역 치안의 불균형을 지적하고 지구대·파출소 신설을 민갑룡 경찰청장에게 촉구했다.

그는 “오창지구대 출동 시간이 7분42초에 달해 충북 평균 5분44초보다 2분 가까이 오래 걸린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신설은 현재 지구대 위치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오창지역 주민의 숙원사업”이라며 “오창과학산업단지와 대단지 아파트, 원룸지역 등 인구밀집지역과 번화가의 급증하는 치안 수요를 고려한 결정으로 신속한 현장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