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복 영동군수 주요업무 보고회서 강조

 

[충청매일 김갑용 기자] 박세복 영동군수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박 군수는 3일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들의 말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서 불편요소를 줄여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최근 장애인 전동보장구 충전기 8대를 설치하고, 민원실에 난청 해소 보조기기를 비치하는 등 사회적 약자 밀착형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뜰방 낮추기 사업도 호응 속에 추진 중이다.

박 군수는 “사회적 약자들의 작은 목소리도 하나하나 귀담아 듣고 이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이 올해 8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한 뜰방 낮추기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 보행 보조기로 계단을 올라 집안에 들어가기 어렵다는 사연을 들은 박 군수의 지시로 추진했다. 군은 장애인 전동보장구, 난청 해소 보조기기, 뜰방 낮추기 사업을 내년에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박 군수는 “영동군은 노인 인구가 이미 29.8%가 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며 “어르신은 물론 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사업 발굴과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