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참여 경영체 4곳 선정…마케팅 비법 등 교육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농업기술원이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충북도내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를 알리면서 우수상품 홍보에 집중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원은 이를 위해 2일부터 3주간 ‘농업인 유튜버(농튜버)’를 육성해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다고 2일 밝혔다.

농튜버 육성지원사업 참여 경영체는 시·군농업기술센터 추천을 통해 SNS 활동실적을 바탕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경영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문 지도사와 전문가의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경영체를 선정했다.

선정 경영체는 유튜브 구독자수와 조회수, 재생시간 등을 늘리는 채널 운영 노하우와 유튜브 활용 수익창출, 홍보·마케팅 비법 등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영동군 ‘푸실팜’의 유부현 대표는 “농업인도 시대 트렌드에 맞춘 홍보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농업기술원을 통해 1호 농튜버가 돼 기쁘고 앞으로 충북 농촌융복합경영체와 우수상품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신형섭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농업인들이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 새로운 홍보·마케팅 시장에 대한 갈증을 유튜브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농업인도 당당히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농업·농촌 홍보의 차원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농튜버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