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2019년도 세종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포상인증서와 격려패를 받은 청소년들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9년도 세종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포상인증서와 격려패를 받은 청소년들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청소년 및 지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도 세종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세종시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포상식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과 활동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달성한 청소년 6명에게 금·은·동장의 포상인증서를 수여했다.

또 꾸준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 3명에게 활동 격려패를 수여했다.

조주환 센터장은 “포상제 활동으로 자발적인 삶을 계획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그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온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세종시에서 청소년성취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에서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