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 개최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

청주대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충북도 대학생 취업역량강화지원사업인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충북의 강소기업 중 취업 목표 회사를 선정하게 하고, 그중 7개 기업을 초청해 취업 준비자에게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취업설명회는 지난 9월 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충북 강소기업 선정, 목표기업 분석 및 목표기업 취업을 위한 로드맵 작성, 목표기업 현장실무견학, 목표기업 도전 이슈 제안서 작성, 지원서 작성, 모의면접 지원, 취업연계 지원 등 취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 12월까지 진행된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취창업 프로그램은 충북 인재가 지역에 정착, 지역 고용률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고용환경 체계를 구축하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특히 충북 강소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자 사이 직접 상담을 진행, 상호 간 인식의 차이를 줄여 실질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사업은 12월 중 충북 강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지원을 종합적 제공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