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률 등 평가항목 전반 높은 점수 받아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전국 수련시설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공모에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27일 진천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및 신고제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청소년수련활동을 지원한 기관에 대한 포상이다.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평가에서 운영기관의 인증수련활동 보유개수, 운영률, 인증수련활동 운영성과, 홍보 및 사후관리, 청소년활동진흥원 사업 참여도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접수를 받아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군 청소년수련원은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적을 거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한 수련활동이 가능한 수련시설임을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군 청소년수련원은 2020년 수련활동 유치홍보를 위해 수련원 전직원으로 구성된 ‘2020년, 또다시(once more) 생거진천’ 홍보단을 운영해 2020년 수련활동 전 일정에 대한 예약이 완료된 상태이며 수련원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수련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시설 리모델링 공사와 신규 인증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내년에는 더욱 좋은 평가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숙 군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을 다시 한번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적에 걸맞는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해 다시 찾고 싶은 청소년수련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