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사업 결과보고회 개최…토의 통해 현장 이해도 제고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는 지난 25일 도청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2019년 충남 응급의료지원단 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한주 충남응급의료지원단장과 도내 보건기관, 소방, 응급의료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보고회는 결과 및 계획 보고,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충남도 심폐소생술 교육협의체 운영 △응급의료 발전 워크숍 개최 △심정지 발생 특성 관련 연구결과 공유 △심폐소생술(CPR) 교육기자재 대여 △충남응급의료네트워크 누리집 운영 등 올해 충남 응급의료지원단이 추진한 사업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응급의료 네트워크 고도화 △도내 응급환자의 적정시간 내 의료기관 도착율 향상을 위한 응급의료체계 모니터링 △도내 재난의료지원 교육 효과성 평가 △충남도 응급의료 소식지 발간·배포 등 내년도 추진 계획도 공유했다.

아울러 응급의료 발전을 도모하는 민·관 간 토의를 통해 응급의료 일선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체감도 높은 응급의료정책 수립과 협력 체계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토의에서는 △소방 119 구급대의 환자 이송에 관한 불편사항 △범부처 응급의료헬기 공동운영 규정에 따른 닥터헬기·소방헬기·산림청헬기·경찰헬기 등에 관한 활용을 주요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