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보은공설운동장에서 대결
中 방송사 CCTV 현지 생중계 예정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 축구팀 청주FCK와 중국 최고의 유소년 축구팀 축구소장이 다음달 2일 오후 3시 충북 보은 공설운동장에서 한·중 대결을 펼친다.

이번 경기는 중국 유소년팀이 청주FCK팀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박종현 감독이 이끄는 청주FCK팀은 2017년 대회 우승 20관왕, 2018년 경주컵 동계 전국대회 U-10·U-11 우승 등 대회 34관왕에 빛나는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현재 대한축구협회 주말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명문구단과의 교류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중국 유소년 축구팀 축구소장은 2017년 창단한 팀으로 둥루 감독이 총감독을 맡아 선수단을 이끌고 있다.

U9~U11까지 총 6개팀을 보유하고 있는 축구소장은 중국에서 77게임 77전승으로 승률 100%를 자랑하는 팀이다.

바로셀로나, 레알마드리드 등 유럽 명문클럽 유소념 팀과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일본 6개팀과의 경기에서 연승을 거두고 이번에 한국의 청주FCK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경기는 중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중국 방송사 CCTV에서 현지 생중계할 예정이다.

방태석 보은군 스포츠사업단장은 “한·중 국가 간 유소년 대결인 만큼 보은군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며 “국제적으로 보은의 우수한 체육시설을 홍보할 좋은 기회로 삼겠다”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