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올레팜과 투자의향 협약…송산2산단에 500억 투자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IT 기술을 농업에 접목해 도심 속에서 딸기농사를 짓는 스마트팜 기업 ㈜올레팜이 당진에 스마트팜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한다.

당진시에 따르면 20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김홍장 시장과 올레팜 마이클 안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설립과 생산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의향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올레팜은 약500억 원을 투자해 송산2일반산업단지 내에 1만8천여㎡ 규모의 부지에 생산공장과 딸기생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투자규모와 시설은 이번 투자의향 협약 이후 시와 기업 측이 본 협약을 통해 확정키로 했다.

올해 2월 창업한 올레팜은 딸기생산 모듈 안에서 작물별 특화 LED 제어와 2세대 AI 기술로 일정한 품질의 맛을 보장하는 딸기 ‘설향’ 재배에 성공했으며, 지난 5월 열린 제8회 서울 도시 농업 박람회에서 그 가능성을 선보였다.

올레팜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모듈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뿐만 아니라 부가적 기능으로 대기 중의 공기를 수집해 정화함으로써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농산물의 품질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산소를 걸러 다시 배출, 1모듈 당 나무 15~30그루의 대체 식재 효과도 갖고 있다.

시는 여러 자치단체의 투자유치 의향에도 불구하고 송산2일반산업단지를 최적의 입지로 낙점한 올레팜이 당진에서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생산단지 조성에 필요한 인허가 등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