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협력방안 논의…오늘 태양광·화장품 뷰티산업 참관

20일 충북도를 방문한 중국 외교분야 고위급 공무원 방한단이 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충북도를 방문한 중국 외교분야 고위급 공무원 방한단이 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중국 외교분야 고위급 공무원 방한단이 20일부터 2일간 충북도를 방문해 태양광산업과 화장품 뷰티산업을 참관한다.

방한단은 왕퉁칭(王同慶) 중국 외교부 외사관리사장, 광시좡족자치구, 산시(山西)성, 간쑤성, 허베이성 외사판공실 주임·부주임 등 6명으로 구성됐다.

그 중 광시좡족자치구와 충북도는 2007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하게 교류중이다.

한창섭 행정부지사는 이날 방한단과 회담을 갖고 한·중 중앙, 지방정부와의 상호 이해 및 상생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내년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10주년을 맞아 각 지방정부의 고위급 인사를 초청했다.

방한단은 21일 충북의 집중육성 사업 중 태양광산업과 화장품·뷰티산업을 참관하기 위해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과 화장품 임상연구 지원센터를 방문한다. 

청주대 중앙도서관은 태양광으로 전체 전력의 52%를 충족하고 있으며, 화장품 임상연구 지원센터는 화장품뷰티 연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충북도는 중국 자매우호지역 뿐만 아니라 중국 내 여러 지방정부와의 교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방한단은 한·중 외교부 간 미래지향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