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군민의 급성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응급처치 교육 확대·실시에 발 벗고 나섰다.

보건소 관계자는 “급성심정지로 매년 전국에서 3만여명 충남에서만 1천200여명이 사망하고 있으나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 율은 33~34%에 그치고 있으며 군에서도 매년 교육을 실시하지만 참여 인원은 400여명으로 저조한 실정에 있어 이번에 응급처치 교육을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먼저 보건소의 응급구조사인 강재민 씨가 강사로 나서 지난 9월부터 군청 각 실과, 사업소, 읍면 직원 등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주3회씩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순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7일 기준으로 총 23회에 걸쳐 직원 407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응급처치 교육시간은 이론교육 10분, 실습 20분으로 배정해 전 직원의 실습위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반복교육을 통해 사무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시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군은 10월 말부터 관내 각급 기관과 사회단체에 대해서도 대한심폐소생술협회(홍성생활안전지도자협의회)의 강사진을 활용해 응급처치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교육 대상 또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