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들 대상 자세교정·연습방법 조언

충북 옥천군청 정구팀이 지역 초·중학교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 재능기부 행사에서 참여 학생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옥천군청 정구팀이 지역 초·중학교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 된 재능기부 행사에서 참여 학생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옥천군청 정구팀이 지역 내 죽향초, 장야초, 옥천여중 정구선수들에게 재능기부 행사를 실시해 훈훈한 열기를 심어주고 있다.

옥천군청 정구팀 선수 8명은 전국체전이 끝난 지난달 14일부터 옥천중앙공원테니스장에서 초등학교 20여명, 옥천여중 4명에게 1대 1 지도를 통해 개개인의 자세교정과 연습방법 등을 조언하고 있다.

지난 12일 중앙공원테니스장에는 죽향초와 장야초 정구감독, 옥천여자중학교 정구감독, 옥천군 체육시설사업소장, 옥천군정구협회 임원 등 옥천정구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능기부 행사를 참관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주정홍 감독은 “2019년 대회시즌을 마치고 지역 내 초·중 정구 꿈나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재능기부를 추진하게 됐다”며 “꿈나무들이 집중하며 열심히 배우는 모습을 보니 미래 옥천군 정구가 밝다”고 말했다.

이날 재능기부에 참여한 조도경(장야초 6년) 학생은 “국가대표 실력을 겸비한 옥천군청 정구실업팀 언니들의 훈련지도를 받을 수 있어 정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있으면 좋겠다” 말했다.

조혜진 선수는 “어린 선수들을 지도하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이며, 꿈나무들의 실력이 뛰어나고 미래의 꿈에 대한 의지가 강해 앞으로 장래가 촉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옥천군청 정구팀은 지난 9월 2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된 NH농협은행 추계 한국실업소프트테니스대회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고, 지난달 경기도 구리시에서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여자 일반부 개인복식(고은지·이수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