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15일까지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의회가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시민제보를 접수한다.

7일 청주시의회에 따르면 이는 집행기관의 적법하고 정당한 행정집행에 대한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시민들이 부여한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균형 있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제보 대상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 불편사항, 제도개선 사항 등으로, 제보된 자료는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되며, 내용상 중요 민원의 경우 그 처리상황을 상임위원회에 통지해 의정활동 자료로 사용된다.

다만 국가사무와 시·도사무에 대해 국회가 직접 감사하기로 한 사무, 개인 사생활 침해,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 관여 목적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인터넷(http://council.cheongju.go.kr), 전화(☏043-201-3011), 팩스(Fax)(☏043-257-5812)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청주시의회사무국을 찾아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하재성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2018년과 2019년 10월까지 시행됐던 청주시 행정의 문제점을 검토해 대안을 찾아가는 생산적인 제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