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철인들, 9~10일 보은서 한계에 도전
전국 철인들, 9~10일 보은서 한계에 도전
  • 이상운 기자
  • 승인 2019.11.0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에슬론대회 개최

[충청매일 이상운 기자] 충북 보은에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듀애슬론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보은군에서 진행하는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충북 철인3종 협회(회장 엄병호)의 주관으로 9일과 오는 10일 보은군 일원에서 열린다.

듀애슬론은 철인 3종 경기에서 수영을 제외한 사이클, 달리기 두 종목을 쉬지 않고 연달아 치르는 경기로, 본 경기는 10일 보은군청~보은대교 및 월송리 구간에서 달리기를 시작으로 사이클은 국도 19호선(보은읍 어암리~신함리 구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코스는 릴레이코스(러닝 5km, 사이클 40km, 러닝 10km)와 스프린트 일반부, 고등부(러닝 2.5km, 사이클 20km, 러닝 5km), 스프린트 중등부(러닝 2.5km, 사이클 10km, 러닝 2.5km)으 나누어 400여명의 참가자가 각축을 벌이게 된다.

특히 군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교통통제와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찰서, 소방서 및 보은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에 만전을 가할 방침이다.

방태석 스포츠사업단장은 “무엇보다 안전사고 없이 대회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제 우리 보은에서 전국의 스포츠메카로 다양한 경기가 열리는 만큼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특히 일부 주민들의 불편있는 만큼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