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청주시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이대익 기자
  • 승인 2019.11.0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복지시설에 전달
5일 충북 청주시 새마을회관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새마을 지도자 회원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치를 담그고 있다. 청주시새마을회는 이날 담근 김장김치 4천포기를 관내 어려운 이웃 860세대와 복지시설 4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오진영기자
5일 충북 청주시 새마을회관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새마을 지도자 회원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치를 담그고 있다. 청주시새마을회는 이날 담근 김장김치 4천포기를 관내 어려운 이웃 860세대와 복지시설 4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 새마을회가 지난 4∼5일 이틀 동안 새마을회관에서 ‘2019 사랑의 김장 나누기’사업을 진행했다.

청주시에 따르면 이 행사에 새마을회 남녀 회원 300여명이 참여해 소외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4천포기를 담갔다.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련된 이 행사에서 회원들은 배추 손질과 절임, 양념 준비를 하는 등 김치 담그기에 여념이 없었다고 한다.

이틀째인 5일에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도 함께 김장에 참여해 회원들의 일손을 거들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장김치는 홀몸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복지시설 등 읍·면·동 새마을단체에서 미리 선정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 860세대와 복지시설 4곳에 전달됐다.

김진각 새마을지도자 청주시협의회장은 “저희가 만든 김장김치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정숙 청주시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김장김치로 나눔을 실천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실천하는 새마을 가족이 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