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전문가회의…안전사고 예방·범죄 대처 등 논의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가 드론산업 발달에 따라 파생되는 각종 문제들을 예방하기 위한 ‘안티드론’ 산업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아직 개척되지 않은 시장에서의 사업 발굴을 통해 확고한 미래 먹거리산업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는 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대응체계 산업육성을 위한 드론관련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포함된 안티드론 전문가위원회를 열었다.(사진)

지역 내 드론관련 대학과 연구기관, 전문기업체, 경찰청, 군부대 등 전문가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드론 안전사고 예방과 드론을 활용한 범죄 대처 등 안티드론에 대한 산업육성 방안이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공격드론 침투 시도 시 혼선 주파수 대응, 드론 보안관제도 및 무허가 드론 파파라치 제도 시범 운영, 드론 의무등록제 시행 방안 등의 논의가 이뤄졌다.

충북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주력산업으로 드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은 국가드론전용 비행시험장 조성사업, 드론공역장 운영, 공공업무 시 드론활용 사업추진, 드론실기시험장 운영 등이 대표적이다.

이중 보은군 산외면에 지난 5월 준공된 국가드론전용 비행시험장은 시범운영 중에 있다.

도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드론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