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캠퍼스 확산 방안 등 논의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저탄소 그린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방안 수립’을 주제로 한 ‘제2회 에코그린캠퍼스 활성화 포럼’을 29일 개최했다.(사진)

이날 포럼은 한국환경공단, 충북 환경산림국, 전국그린캠퍼스총장협의회, 충북그린캠퍼스협의회,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며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충북 및 전국대학의 친환경캠퍼스 확산 및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에서 △그린캠퍼스 사업의 추진과정(한국환경공단 김종익 과장) △지자체 인벤토리 구축의 필요성 및 방안(한국환경공단 안성준 과장) △저탄소 그린캠퍼스 조성우수사례(충북보과대 그린캠퍼스사업단 최현식 단장) 등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밖에 △충북 도내 대학의 그린캠퍼스 활성화 방안(충북그린캠퍼스협의회) △전국그린캠퍼스협의회와의 협력방안(경기그린캠퍼스협의회·서울그린캠퍼스협의회·전국그린캠퍼스총장협의회) △친환경문화조성 및 친환경생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등을 주제로 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최현식 충북보과대 그린캠퍼스사업단장은 “포럼에서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통한 미래 지향적 그린캠퍼스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며 “친환경 교육기관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우리 대학에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