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한 최고 주민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주민소통창구로 자리매김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2013년 7월 처음 개설한 음성군 공식블로그는 올 1월부터 9월 말까지 방문자 수가 66만4천여명으로, 올해 월평균 7만4천여명이 블로그를 방문해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만여명이 더 늘어난 수치다. 군은 최근 음성군 공식블로그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은 ‘시기별 맞춤형 홍보’가 주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올해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전년도보다 3명을 늘려 13명의 기자단을 위촉하고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이 외에 블로그 활용의 SNS 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이는 한편, 군민이 원하는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주민들에게 도움을 줬다.

한편, 군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폭넓게 활용해 세대 간 소통의 매개체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