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는 유병희 부여경찰서장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제62대 부여경찰서장으로 취임한 유병희(사진) 총경이 다가오는 오는 22일 취임 100일을 맞이한다.

취임 후 유 서장은 자치단체와 시민협력단체, 지역주민 등이 함께하는 ‘공동체 울타리’를 만들어 사회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내부 협의체도 활성화해 다양한 치안 현안을 지혜롭게 풀어나갈 것을 약속했고 부여치안 및 부여경찰 내부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부여경찰서는 ‘지역 내 범죄·교통사고 등 전반적인 안전도’를 묻는 2019년 상반기 체감안전도 조사에서 충남도내 1위, 민원인 대상으로 ‘업무처리 절차 및 응대 태도, 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만족도 수준’을 조사하는 2019년 치안고객만족도 조사(8월 31일 기준)에서도 충남도내 1위를 차지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 수사과 형사팀은 검거지수와 치안고객만족도 상반기 평가 중 수사 분야 충남 1위라는 성과를 토대로 2019년도 제1차 베스트 형사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는 유 서장이 취임 당시부터 현재까지 주민의 마음을 얻는 치안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필요한 사소한 것들에도 귀 기울이고 주민의 입장에서 도울 것을 거듭 당부하며 그가 추진한 치안 활동들이 뒷받침 됐기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음이 분명하다.

부여경찰서는 ‘가로등·CCTV 없는 곳을 지날 때 가장 불안하다’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부여군의 협조를 받아 주요 관광지 등에 가로등 증설 및 CCTV 통합 관제센터 구축을 위한 4억3천만원 예산을 확보해 우선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가시적·주민밀착형 순찰 활동을 위해 가정 집 문고리에 카드를 걸어두어 경찰이 순찰하고 갔음을 알려주고 주민들이 안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굿폴 톡톡 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노력은 조직 내부적으로 “서로를 존중·신뢰하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평소 그의 철학에 따라 ‘출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 것을 강조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