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직원들이 지난 8일 충남 부여군 구룡면 금사1리 마을에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직원들이 지난 8일 충남 부여군 구룡면 금사1리 마을에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본부장 김영석)는 지난 8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충남 부여군 구룡면 금사1리 마을 노인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및 사랑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의 찾아가는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는 2009년부터 사진 촬영은 물론 액자를 제작하고 나누어줌으로써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날 봉사는 구룡면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일환으로 매월 추진되는 ‘찾아가는 복지이동상담실’ 운영과 병행 추진해 각종 복지관련 사업홍보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개별 복지 상담이 이뤄져 주민들의 호응이 좋았다.

사진촬영에 참여한 노인은 “장수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찍어주고 복지 상담을 해주셔서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는 장수 사진 촬영 봉사와 더불어 반찬 배달 봉사, 노후된 집수리 봉사,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