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등급판정을위한검사’ 나쁜 지방으로 분류되는 붉은색 고기류 버터
‘치매 등급판정을위한검사’ 나쁜 지방으로 분류되는 붉은색 고기류 버터
  • 온라인뉴스팀01 기자
  • 승인 2019.10.07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충청매일=온라인뉴스팀01] 치매는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

예방에 좋은 항산화 식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 및 채소는 자두, 블루베리, 아로니아, 딸기, 케일, 브로콜리, 케일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나쁜 지방으로 분류되는 붉은색 고기류, 버터, 마가린, 마요네즈 등의 동물성 포화지방은 피하고 오메가3, DHA, EPA, 리놀렌산과 같은 좋은 지방인 함유된 등푸른 생선, 크릴오일, 견과류, 아마씨 등을 자주 섭취하는게 좋다.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집에서 돌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치매환자의 보호자들 역시 우울증이나 신체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한다.

그 자체가 하나의 질환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여러 인지기능의 장애가 생겨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하는 포괄적인 용어이다.

치매의 원인 질환으로는 80-90가지가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3대 원인 질환은 ‘알쯔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그리고 ‘루이체 치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