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전공, 국내 권위 대회서 최고 재입증

송진헌씨, 김준완씨
송진헌씨, 김준완씨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가 디자인 경진대회인 ‘제54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총 8점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올해 ‘Special Prize’ 4점과 ‘Winner’ 4점 등 총 8점이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저력을 전국에 알렸다.

송지헌(4년)씨의 ‘Slip Wash’ 세탁기와 ‘Steam Manager’ 의류관리기, 김준완(4년)씨의 상하 이동식 ‘Universal Kiosk’, 황혜경(4년)씨의 ‘Allergy Care Kit’가 ‘Special Prize’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 최한슬(4년)씨의 ‘우리 마을 가축지킴이’, 황혜경(4년)씨의 ‘천장 부착형 비행기 카트’, 이민영(4년)씨의 변형가능 가구 ‘GROWTH’, 임근혜(4년)씨의 ‘배선 정리 레이어 서비스’가 ‘Winner’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황혜경씨. 임근혜씨
황혜경씨, 임근혜씨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해 매년 개최되는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국가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전 분야에서 참가가 가능하며, 1966년에 시작돼 올해로 54회째를 맞고 있다.

최한슬씨, 이민영씨
최한슬씨, 이민영씨

 

최고 수준의 디자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교수, 학생, 동문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정진한 결과 매년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총 9점이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8점이 수상하며 그 저력을 이어 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