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지역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과 수출 증진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눈길이다.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은 지난 1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본부장 윤동민)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로 2019년 산단공-선문대 베트남 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

㈜주환바이오셀 등 11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현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미팅이 개최됐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선문대 LINC+사업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통상·교류 협력을 지원하기 위한 첫번째 공동 사업으로 참여 기업은 현지 시장조사와 바이어 1대 1 기업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선문대의 지역기업 베트남 진출을 위한 지원은 3년 전부터 시작됐다.

선문대가 베트남에 설치한 글로벌산학협력거점사무소(GICO)를 거점으로 2017년은 충남도, 베트남사기업협회와 공동 주관해 천안과 하노이에서 두 차례 걸쳐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바 있고, 지난해는 지역 11개 기업이 참여해 하노이 현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하면서 지속해 지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도왔다.

이번 사절단은 선문대 LINC+사업단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비즈인턴 제도에서 300시간 이상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학생 2명도 현장 교육 차원에 포함됐다.

한편 이번 베트남 무역사절단 파견에 연장선으로 다음달 1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2019 베트남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