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정책조정회의 열어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는 18일 김홍장 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지속가능발전 정책조정회의(사진)를 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 실현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역 에너지센터를 설치하고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에너지분권 부문 최우수상과 제1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기초지방정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정책조정회의에서는 이러한 성과가 있기까지 시에서 추진해 온 에너지 정책에 대한 현황을 설명하고 부서별 협력방안과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달 18~25일 에너지전환에 성공한 덴마크와 스웨덴에서 벤치마킹한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에 적용 가능한 사례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참석자들은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 도시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정과 시민, 기업 등 이해관계자 간 협력방안을 마련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정책 조정회의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관련 부서에서 사업을 추진할 때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정의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다뤄 행정 전반에서 지속가능발전전략을 녹여내 도시의 지속성과 성장가능성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