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원 미만 부품은 무료로 공급
농업인 자가수리능력 배양 총력

태안군이 오는 11월 15일까지 2019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태안군이 오는 11월 15일까지 2019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지역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달 29일 안면읍 중장1리를 시작으로 ‘2019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이 시작됐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하반기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마을을 순회하면서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분무기 등 소형기종을 위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수리교육’으로 오는 11월 15일까지 농촌지역 마을에서 실시된다.

군은 이번 교육을 위해 5t 탑차에 전기용접기 및 발전기 등 100여종의 공구를 확보하고 농가가 많이 활용하는 1천181종의 농기계 부품을 확보하는 등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특히 2만원 미만의 부품은 무료로 공급하고 그 외의 부품은 실비만 부담케 하는 등 농업인들의 자가 수리 정비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교통불편 지역 주민이나 고령자들로부터 특히 인기를 얻고 있는 시책으로 8개 읍·면 전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라며 “농업기계의 관리요령과 안전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농기계 교통안전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업기계팀(☏041-670-5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