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태 수습되면 위원장직 물러날 것”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최근 야학시설의 비리 의혹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1일 “제가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대전장애인배움터 한울야학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어떠한 질책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이어 “작년도 올해 공모사업이 갑작기 늘어났는데도 내부에서 심중하게 검토하지 못했다. 운영위원장으로 적극적인 역할을 하지 못했다. 이 점 깊이 반성하고 사태가 수습되면 운영위원장에서 물러나 일반 후원회원으로 의무만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야학 운영위는 다양한 정치적 견해를 가진 운영위원들로 구성됐다. 특정 정당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일하지도 않았다. 이 사건 과정에서 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부당하게 취한 이득 또한 전혀 없다. 이미 시작된 사법 당국의 수사를 통해 철저히 가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명했다.

앞서 지난 10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성명서를 통해 문제의 야학시설이 특정 정당이 관련됐다는 의혹을 제기한바 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은 지난 6일 “해당 야학시설이 정부와 대전시, 대전시교육청으로부터 올해 1억원 가까운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면서 장애 학생들에게 인근 학교의 급식 후 남은 잔 반을 먹게 했으며,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야학시설에 급식제공 견적서를 제공한 뒤 식비보조금 일부를 다시 야학에 돌려주는 ‘보조금 까드깡’을 해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