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운용계획 확정…스마트 제조혁신분야 326억 추가 지원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충청지역 중소기업 지원 보증규모를 대폭 확대한다.

신보 충청영업본부는 관내 중소기업 정책금융 지원 강화와 중점정책부문 공급확대 및 혁신성장 지원에 주력하기 위한 올 하반기 부문별 보증운용계획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보증운영 계획을 보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원활한 자금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전년 동기대비 279억원이 증가한 4천517억원의 신규보증을 공급하고, 지역 경제활성화의 주요기반인 수출기업과 창업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들 기업을 중점정책부문 대상으로 정해 지원한다.

특히, 중소기업에 대한 설비투자 보증목표(1천751억원)를 별도로 설정해 신규지원하고, 스마트공장 구축기업과 공급기업 및 각종 우수기술들의 융복합을 장려하기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분야에도 326억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중규모 이상 기업의 자금조달 경로도 다양화하고 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는 자동차부품산업(제조, 도소매)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자산유동화증권 신규편입 370억원 이상을 충청지역 기업에 배정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산업환경과 기술변화를 반영한 미래신사업분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지식재산보증, 4차산업혁명분야 창업기업을 위한 4.0스타트업보증, 퍼스트펭귄기업 및 아이콘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여 투융자 복합금융을 지원한다.

사회적기업의 금융접근성을 개선을 위해 57억원의 신규보증을 공급하고, 신용보험은 외상거래 위험해소를 통한 연쇄부도 방지를 위해 6천836억원을 인수하며, 설립 후 7년이내의 창업기업에는 2천656억원의 창업보험을 공급해 사업초기 중소기업의 영업기반 안정화를 꾀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