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도민추진위, 추석 전후 대규모 홍보활동 추진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혁신도시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범도민추진위)가 추석 연휴 전후 대대적인 홍보 활동과 서명운동 등을 전개하며 혁신도시 유치 염원을 모은다.

10일 충남도에 따르면, 범도민추진위는 이달 내 100만인 서명운동 목표 달성을 목표로 잡고, 향우회와 이통장협의회, 지역대학을 중심으로 서명운동을 강화한다. 또 읍·면·동사무소에서의 각종 회의·행사 시 참여자들이 서명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특히 추석 연휴 전날인 11일에는 홍성역, 홍성터미널, 예산역, 예산터미널 등에서 도민과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혁신도시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서명을 받는다.

범도민추진위는 이와 함께 각 사회단체가 도내 곳곳에 귀성객 환영 현수막을 설치할 때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문구도 함께 표기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도내 사회단체가 이번 명절 연휴 도내에 설치하게 될 현수막은 1만여개로 예상되며, 홍보용 차량 스티커는 1만개를 제작, 일반 차량에 부착할 수 있도록 배부 작업까지 마쳤다.

범도민추진위는 이달 내 서명운동을 마무리 한 뒤 청와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토부 등에 서명 부를 전달할 방침이다.

지난달 말 현재 서명운동 동참 인원은 65만1천여 명으로 집계됐다.

뿐만 아니라 중앙부처와 국회에 대한 항의 방문도 추진하고, 세미나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 범도민추진위는 충남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기구로, 충남사회단체 대표자회의 대표자 125명과 지방분권충남연대 대표자 30명, 도내 국회의원 11명을 비롯한 정치계 인사 223명 등 총 382명이 위원으로 참여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