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표창·포상금 500만원 수상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시행한 ‘2018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식중독 예방 관리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사진)

식약처는 식중독 저감율과 식중독 원인식품 규명률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뽑았다.

충북은 각종 국내외 행사 시 식중독 기동반을 구성·운영하는 등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6일 성공적으로 끝난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는 식품안전종합상황실과 13개 급식소를 운영했다.

공무원 60명과 소비자식품 위생 감시원 23명을 투입해 급식 관리에 힘쓴 결과, 단 한 건의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다. 학교급식 안전관리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도는 신학기 학교 급식소와 집단 급식소를 중점적으로 지도 점검했다. 배달 업체 등에 대한 기획 점검도 수시로 진행했다.

유관기관과 학교 급식 식중독예방협의회를 열고 식중독 사고 대응 신속 훈련, 관계기관 업무 연찬회 등도 개최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식중독 예방과 위생·친절·질서 확립을 위한 서비스 교육과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이날 충북 오송 식약처 대강당에서 열렸다. 도는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